기본소득당 오준호/오준호의 말

정의로운 전환, 시민사회와 함께 만들겠습니다

기본소득당 오준호 2022. 2. 12. 13:59
'시민사회 5개영역 네트워크'와 정책 협약식을 했습니다. 5개 영역은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민주시민교육, 사회혁신, NPO를 말합니다. 대선 후보 중 제가 처음으로 5개 영역 네트워크와 정책협약을 맺었습니다.
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박성호 위원장님은 협약의 방향을 셋으로 제안하셨습니다. 시민 중심, 지역 중심, 문제해결 중심.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아래로부터 바꿔나갈 키워드입니다.
대한민국은 탄소 중독, 성장 중독, 소비 중독, 과로 중독 사회입니다. 대선 후보들도 이 중독을 더 심하게 할 공약만 던지고 있습니다. 저는 대한민국 전환을 위해 시민사회의 역랑을 강화하겠습니다. 5개 영역에서 애써 준비해 제안하신 정책들을 저의 공약 속에 녹여내겠습니다.
<기본소득이 세상을 바꾼다>를 출간하고 협동조합, 의료조합, 마을도서관, 풀뿌리 모임을 찾아가 기본소득 강연으로 시민들을 만났습니다. 수백 번 기본소득 강연을 다니며 저는 시민의 자발성과 주도성이 사회 변화 동력임을 확인했습니다.
기본소득이 도입된다면 더 많은 시민들이 공익적 활동을 선택할 수 있을 겁니다. 시민사회가 더욱 풍성해지고 단단해질 것입니다. 사회적 경제와 기본소득의 콜라보가 필요합니다.
기본소득으로 시민 공동체가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모두 나누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협약에 함께 한 모든 분께 감사를 전합니다.
 
2022년 2월 9일
기본소득당 대통령 후보
오준호